본문 바로가기

탐구, DISCOVER/Web development

봄의 프랑스 생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한 이유

Bonjour, Newcomer




처음으로 진지하게 쓰는 블로그 첫 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바쁜 생활에 잠시 쉬고 있었다. 다시금 블로그를 시작하려다, 새로운 동기 부여가 필요한 참에 티스토리 발견. 우선, 티스토리 초대장 얻기가 생각보다 어려워서 놀랐다. 다행이도 지인이 초대장을 나눠줘서 블로그 오픈 (감사해요!).


잘 운영하고 있던 블로그를 이사하게 된 주된 이유는 자기 계발의 기회 


대부분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그러하듯, 디자인과 기능의 Flexibility가 가장 큰 이유였다. 요즘 IT/디지털 분야로 이직을 준비하면서 프로그래밍 언어에 관심이 많아졌는데 확실히 이 분야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많다. 내 글이 남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나에게도 도움이 되는 그런 경험이길 바랐다. 이론보다는 실제로 익히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코드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어서 HTML/CSS를 배우면서 실험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아직 초기라서 그런지 너무 너무 재밌다. 


디지털, e-commerce 쪽 포지션에서 빈번히 요구하는 스킬인 구글애드센스, 구글애널리틱스 기능 또한 활용할 수 있다. 레이아웃 기획부터 통계까지 웹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기반 지식 획득하기가 주 목표!


해외 생활을 하다 보니 네이버보다 구글 검색을 더 많이 하게 된다. 특히, 네이버 서치를 하다 보면 상업적인 블로그 글이 많아 필요한 정보를 찾기 어려웠다. 네이버 엔진의 폐쇄적인 성격으로 별도 절차 없이는 네이버 블로그 글이 거의 잡히지도 않고. 내 블로그의 큰 주제가 프랑스 해외 생활이기 때문에, 프랑스 정보가 필요하거나 생활에 관심이 있는 구글링을 많이 하는 visitors, 더 크게 보면 audience 범위를 넓히기 위해 영어/불어로도 글을 쓰고 싶다.


블로그 글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눠질 것이다. 


☑️ 프랑스 생활, 디지털 정보/탐구성 글.

☑️ 개인적인 monologue.


글을 쓰는 걸 멈추다 보니, 확실히 감정의 표현력이나 감성이 예전 같지 않다고 느낀다. (세월 때문에?)

사진과 함께 글을 쓰면서, 일상을 기록하고자 한다.


방문자 수 늘리기에 조급해 하기보단, 느리지만 천천히, 즐기면서 하는 블로그가 될 것이다.

앞으로 잘 부탁합니다!